|
|
변서화 가야금 독주회 - 길 |
|
공연장 |
소공연장 |
|
공연기간 |
[2007-03-06] |
|
공연시간 |
오후 7시 30분 |
|
공연가격 |
전석 초대 |
|
관람등급 |
8세 이상관람 |
|
문의전화 |
011-462-1874 |
|
주최 |
변서화 |
|
제작단체 |
변서화 |
| |

속도가 아닌 방향, 성취가 아닌 의미
즐거움이 아닌 감동, 채움이 아닌 비움
백번 천번을 들어도 닮고 싶다.
그렇게 길을 가고 싶다.
■ 천년의 울림 가얏고, 청주를 걷다. 변서화 가야금 독주회 - 길
■ Program
1. 취태평지곡
가야금: 변서화, 세피리: 나영선, 장구: 권성택
취태평지곡은 평조회상의 아명으로 줄풍류인 현악 영산회상과 대풍류인 관악 영산회상과 함께 현존하는 세가지 영산회상중의 하나이다. 그리고 이 세가지 영산회상은 각각 그 합주를 이루는 악기 편성이 우선 서로 다를뿐만 아니라 악조를 포함한 그 악곡의 선율도 다르다. 이번에 연주되어지는 취태평지곡은 보통 연주되는 평조회상과는 좀 다른 곡으로 선율은 기본적으로 평조회상과 같은 것이지만 편성이 향피리가 아닌 소리가 작은 세피리를 사용하여 연주하므로 취태평지곡으로 불린다. 이런 편성의 평조회상은 요즈음에는 거의 연주되지 않지만 근세에는 흔히 연주되었음을 기록과 고음반으로 확인할 수 있다.
2. 최옥삼류 가야금산조
가야금: 변서화, 장구: 권성택
최옥삼류 가야금산조는 최옥삼이 함동정월에게 전한 것으로서 높은 독창성과 예술성을 지니고 있다. 가락의 짜임새가 좋고 치밀하여 구성미가 돋보이고, 정확한 성음을 구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선율은 판소리와 남도풍의 가락을 모태로 하고, 긴장(맺고) 이완(푸는)의 대비가 뚜렷하여 음양과 문답의 관계를 갖고 있다. 가락간의 관계가 분명하여 섣불리 격한 감정을 드러내지 않고 감정을 절제하며 무게 있고 깊은 맛이 난다.

■ Profile
<학력> 1994 청주대학교 국악학과 졸업 2001 청주대학교 대학원 졸업
<경력> 1991~1993 충주시립우륵국악단원 역임 1994 청주대학교 한국음악학과 조교 역임 1995.7 청주시립국악단 제2회 정기연주회 산주 독주 1996.5 청주시립국악단 제5회 정기연주회 협연 2002-2005 충북예술고등학교 출강 2004.11 ‘소리의 결을 따라’ 3인음악회 연주 2006.3 청주시립국악단 신춘음악회 가야금 협연
<현재> 청주시립국악단 상임단원 청주교육대 출강
■ Guest

세피리: 나영선
한양대학교학교 음악대학 국악과 졸업 조선대 교육대학원 음악교육학과 졸업 중요무형문화재 제46호(피리정악 및 대취타) 전수자 현, 국립국악원 정악단원, 한양대학교 출강

장구: 권성택
국립국악고등학교 졸업 한양대학교 음악대학 국악과 졸업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음악교육과 졸업 현, 국립국악원 창작악단 악장 |
천년의 울림 가얏고, 청주를 걷다, 변서화 가야금 독주회 - 길
변서화 011-462-1874
* 이 연주회 정보는 청주시립국악단과 아무런 관련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 | | | |